관광 연결 육성 프로젝트 "CROSS for the BLUE"

  • 공지사항
  • 보도 자료

공실 검색

이 사이트가 가장 저렴합니다

※객실당 인원수를 지정해 주세요.

저희 사이트를 통한 예약은 최고의 가치를 제공합니다.

5개 호텔이 공동으로 수거한 약 51kg의 폐플라스틱으로 유일무이한 업사이클 시계를 제작 및 전시

100년 후의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미래를 위해 오릭스 그룹이 임하는 SDGs 프로젝트

오릭스 호텔 매니지먼트 주식회사의 지속 가능성 노력의 일환으로 사용한 어메니티와 불필요한 플라스틱을 활용한 업사이클 시계를 완성했습니다.

오릭스 호텔 매니지먼트 주식회사는 지속 가능성 활동의 중요한 항목 중 하나로 지역상생을 정립하고 지역 기업 및 지방자치단체인 오릭스 그룹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회사의 자원을 사용하여 많은 새로운 관광 자원을 발견하고 창출해 왔습니다. 2024년부터 100년 동안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미래를 위해, 지금 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관광으로 이끄는 액션으로서 「관광을 연결하고 육성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삿포로

이 대처의 일환으로 호텔의 플라스틱 폐기물과 바다에 버려진 폐기물을 수거하고, 다른 재질의 플라스틱으로 보드를 성형할 수 있는 주식회사 REMARE의 재료 재활용 기술을 사용하여 5개 시설에서 공통 보드를 제조했습니다. 'CROSS for the BLUE'는 5개 호텔, 3개 크로스 호텔, 2개 크로스 라이프의 공동 프로젝트로, 각 시설의 특성에 맞는 아트 높은 유일무이한 시계를 제작해, 각 시설의 공공 공간에 전시해 갑니다. 본 프로젝트의 테마는 SDGs중 하나인 '바다의 풍요로움을 지키다'로, 오릭스 호텔 매니지먼트 주식회사가 후원하는 교토 미네럴워터과 스미다 미네럴워터의 협력을 받아 쓰레기 수거를 실시했습니다.
(각 시설에 수거 코너 설치: 사진은 크로스 호텔 삿포로)


오릭스 호텔 매니지먼트 주식회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서비스"를 소중히 하면서 지속 가능성에 임해 나갈 것입니다.

업사이클 시계 정보

호텔에서 나온 플라스틱 쓰레기를 대량으로 사용해, 바다와 관련된 쓰레기와 결합하여 업사이클링 시계를 완성했습니다.

소재가 된 쓰레기

스미다 미네럴워터, 교토 미네럴워터 5.1km

그룹 시설의 두 미네럴워터에서는 오가사와라 제도의 해변 청소 활동에서 수거된 해양 쓰레기와 어린이를 위한 교육 활동에서 발생하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수거했습니다.

중고 헤어 브러쉬 7 kg, 패트병 뚜껑 1 kg

2024년 3월 15일~4월 30일에는 시설 내에 수거함을 설치하고, 사용한 헤어 브러시와 페트병 뚜껑을 수거함에 넣어 주셨습니다.

시설에서 불필요하게 된 플라스틱 쓰레기 38kg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룸 장비와 행사에서 사용한 후 폐기물을 사용했습니다.

 

해변에서 수거 한 해양 쓰레기 청소 (스미다 미네럴워터)
해변에서 수거 한 해양 쓰레기 청소 (스미다 미네럴워터)
이벤트 및 활동에 사용되는 빈 캡슐(교토 미네럴워터, 크로스 라이프)
이벤트 및 활동에 사용되는 빈 캡슐(교토 미네럴워터, 크로스 라이프)
어메니티 및 객실 장비
어메니티 및 객실 장비

각 시설의 업사이클링 시계

수거된 쓰레기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REMALE Co., Ltd.에 집계되어, ALL 분쇄, 녹이고 성형하여 소재의 뉘앙스를 남긴 보드를 제작합니다. 이 접시는 시계로 맞춤 제작되었습니다.

크로스 호텔 삿포로(오른쪽 상단) 뒷벽에 어울리는 빨간색 액센트가 있는 벽시계가 2층 로비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크로스 호텔 오사카(왼쪽 상단) 인테리어에 자주 사용되는 빨간 바늘의 탁상시계가 컨시어지 데스크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크로스 호텔 교토(가운데 오른쪽) 나무를 많이 사용하는 인테리어에 맞추어 로비에는 나무 바늘을 사용한 탁상시계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크로스 라이프 하카타 야나기바시(가운데 왼쪽)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로비 공간과 조화를 이루기 위해 둥근 모양의 나뭇결 바늘을 사용합니다.
크로스 라이프 하카타 텐진(아래) 브랜드 칼라 옐로우가 악센트가 되어 표면이 요철되어 그림자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관광 KV를 연결하고 육성하다

"관광의 연결과 육성"이란 무엇입니까?

지역 관광과 시설 체류를 통해 '지속 가능한 관광'으로 이어지는 액티비티를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체험은 캠페인 기간 동안 오릭스 호텔 매니지먼트 주식회사가 운영하는 전국 22 시설에서 '관광을 연결하고 육성하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최되며, 숙박 플랜, 식사, 전시 등 다양한 형태로 개최됩니다.

2024년은 SDGs 중 하나인 '바다의 풍요로움 지키기'를 테마로 5가지 체험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 https://crosslife-hakatatenjin.orixhotelsandresorts.com/uploads/2022/08/Sustainability_PC_V3_760-x-350px_fix.jpg 서스테나 KV
SDGs
  • 인스타그램
  • 줄
하카타 텐진 야나기하시 하카타 텐진 야나기하시